스타와 장애 어린이들이 함께한 특별한 사진전 – #HereIAm 사진전

스타와 장애 어린이들이 함께한 특별한 사진전 – #HereIAm 사진전

스타와 장애 어린이들이 함께한 특별한 사진전 – #HereIAm 사진전 773 516 관리자

HereIAm 사진전

“세상의 모든 어린이는 소중합니다.”

우리나라 인구 100명 중 5명이 장애인이라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국가지표체계에 따르면 2018년 기준, 장애인으로 등록한 인구가 250만 명을 넘었습니다. 하지만 일상에서 장애가 있는 어린이들을 만나기는 쉽지 않습니다.

세상의 모든 어린이는 소중하고, 어린이다운 삶을 살 권리가 있습니다. 장애 어린이도 놀이터에서, 키즈 카페에서, 놀이공원에서 비장애 어린이들과 다르지 않게 신나게 놀고 싶은 어린이입니다.장애가 낯설고 잘 몰라서 생긴 불편하고 불쌍한 마음이 장애 어린이들을 ‘보이지 않는’ 혹은 ‘나와는 상관없는 존재’로 여기게 한 건 아닐까요?장애 어린이와 가족이 바라는 삶은 ‘장애’로 인한 편견이나 오해 없는 평범한 일상입니다.

 

엔젤스헤이븐은 우리 마음속 장애 어린이의 이미지를 바꾸기 위해 ‘Here I Am’ 사진전을 기획했습니다. 장애 어린이도 밝은 웃음이 있음을, 고유한 매력이 있음을 보여주고 싶었습니다.황영철 사진작가님을 필두로 장애어린이의 권리를 응원하는 배우와 가수, 스포츠 스타들이 재능기부로 참여해주었고, 취지에 공감하는 장애 어린이의 부모님들이 아이들과의 촬영에 힘을 실어 주셨습니다.

 

#HereIAm 사진전은 지난 12월 3일부터 6일까지, 4일간 한국교직원공제회 그랜드홀에서 전시되었습니다. 개최식이 진행된 12월 3일은 ‘세계 장애인의 날’으로 사진전에 의미를 더하였고 모두의 마음이 모여 완성된 총 18점의 사진이 전시되었습니다.

 

여러분 마음속 장애 어린이는 어떤 모습인가요? 아티스트와 함께 “나 여기 있어요!” 하는 듯, 천진난만한 매력을 뽐내는 장애 아이들의 모습을 함께 확인해볼까요?

 

 

18명의 스타들과 함께 장애 어린이들의 매력 뿜뿜!

사진전에 전시된 스튜디오 사진을 공개합니다.

촬영 I 사진작가 황영철

재능기부 아티스트 I 김요한, 김승현, 돈스파이크, 동현배, 박상민, 박은혜, 상균(JBJ95), 켄타(JBJ95), 양준혁, 엄현경, 옥지영, 유태오, 윤성모, 이윤미, 정준호, 조현영, 한상진, 호란

장애어린이 모델 I 고연종, 권루인, 김가영, 김동환, 김수현, 박지민, 박지환, 백혜원, 변하루, 소예빈, 송호연, 성윤진, 안새영, 유은창, 윤가온, 이준겸, 황주현

후원 I 한국교직원공제회

 

 

 사진전 현장 스케치

스타와 함께한 모델 어린이들은 또래에 비해 신체적 또는 정신적 발달이 느린 지적장애나 자폐성장애를 가지고 있는 발달장애 어린이들입니다. 의사소통 방법과 표현이 조금 느리거나 다를 뿐, 사진에서처럼 밝고 사랑스러운 매력이 가득한 ‘어린이’입니다. 아이들의 사진 속 행복한 미소가 사진 밖 현실의 삶에서도 이어질 수 있도록 엔젤스헤이븐과 함께 앞으로도 응원해주세요!

#hereIam
팔찌로
아이들 지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