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복지사업

장애인 거주 시설 운영

엔젤스헤이븐은 발달장애인 생활시설 은평재활원과 은평기쁨의집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윤리경영을 실천하고 있으며, 인권지킴이단, 윤리위원회를 조직하여 거주 장애인의 인권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장애인이 영구 거주할 수 있고, 개인의 프라이버시가 보장되는 “나만의 집” 식사, 낮 활동, 이동 지원, 건강 검진 등 다양한 서비스가 제공되는 “편안한 집” 거주 장애인의 필요에 따라 커뮤니티를 조성하고, 지역사회 구성원과의 소통을 지향하는 “더불어 사는 집”

· 은평재활원
· 은평기쁨의집

교육

은평구, 마포구, 서대문구 거주 유치원부터 고등학교 발달장애 학생 대상 특수학교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학생들의 작은 행동과 언어표현을 존중하며 자신의 감정과 의사를 적절하게 표현하여 비장애인들과 원활하게 소통할 수 있도록 교육합니다. 장애인복지관에서는 학령기 장애 아동청소년에게 사회성 향상 프로그램, 문화 여가 활동 프로그램 및 장애비장애 학생의 통합을 위한 학교 연계 활동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 은평대영학교
· 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

의료 및 재활치료

보건복지부 지정 재활 전문 서울재활병원은 생애주기(소아, 청소년, 성인)에 따른 재활과 함께 입원, 낮 병동, 외래 치료 등 생활 유형에 따른 재활 시스템을 만들었습니다. 특히 국내 최초로 청소년 전담팀을 구성, 청소년 재활치료의 모델을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가족 여행 지원, 보호자 치료 프로그램, 법률상담 등 다양한 가족 지원을 하고 있으며, 성인 환자 퇴원프로그램, 작업 교실 등 사회복귀 사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 서울재활병원

자립

성인 발달장애인이 일자리를 갖고 가족과 이웃과 함께 살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장애인 근로자의 개별 역량에 따른 직무 훈련, 적합한 직무 배치로 생산성 향상과 오랫동안 일을 할 수 있도록 훈련, 지원합니다. 비누를 만드는 사회적기업, 장애인 예술가를 발굴하고 일자리를 지원하는 사회적기업, 중증 장애인의 보호작업장, 취업 지원 등 성인 발달장애인에게 일자리를 통한 자립을 돕고 그 가족에게 심리적 안정감을 느끼도록 돕고 있습니다.

· 누야하우스
· 모울하우스
· 은평보호작업장
· 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

재활체육

장애인과 건강 약자가 쉽게 접근할 수 있는 특화된 재활체육 서비스를 제공하여 건강한 살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단체 프로그램으로 사회관계망을 연결해 주어 사회 복귀와 일상생활이 가능하도록 지원합니다.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통합 프로그램 운영으로 장애인의 사회성 향상 및 비장애인에게 장애에 대한 인식개선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서부재활체육센터

인식개선

장애인의 권리와 인권 그리고 관련된 이슈를 해결하고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오기 위하여 관련 단체들과 함께 활동을 펼칩니다. 장애인 당사자 및 가족이 스스로 목소리를 내고 공청회, 캠페인 등의 활동으로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인식의 변화와 정책을 바꾸기 위해 지원합니다. 특히 장애가 있다는 이유로 어린이의 당연한 권리를 누리지 못하는 장애 아이들의 권리를 지키기 위한 캠페인을 꾸준히 추진하여 변화를 가져올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hereIam
팔찌로
아이들 지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