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지

엔젤스헤이븐에서 발행하는 정기 소식지입니다.

2024년 봄호

후원자님, 안녕하세요.
기후 위기로 더워진 6월 건강 잘 챙기시고, 좋은 일만 있으시기를 기원합니다.
이번 소식지의 주요 주제는 국제개발협력입니다.

 

2000년대 중반 우간다에서 미국 감리교 목사님의 소개로 한 목사님이 엔젤스헤이븐을 찾아오셨습니다. 우간다의 시골에서 학교를 운영하시는 목사님으로, 우간다의 학교가 고아원을 함께 운영하고 있다고 하며 도움을 요청하셨습니다. 엔젤스헤이븐도 전쟁고아를 위해 한국의 목사님과 미국의 선교사님이 65년 전에 설립한 기관이었습니다. 어려울 때 도움받았던 은혜를, 우리의 도움을 절실히 필요로 하는 아프리카의 한 학교와 고아원을 돕는 것으로 갚을 수 있는 기회라고 시작하여 지금에 이르렀습니다.
현재 엔젤스헤이븐은 아프리카(우간다)에서 장학과 여성 중심, 조합을 통한 지역개발사업을 진행하고 있고, 아시아에서는 베트남을 중심으로 장애 전문성을 기반으로 특수교육지원사업을 수행하고 있고, 그리고 캄보디아의 교육사업, 방글라데시의 난민 사업 등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원조받던 나라에서 원조하는 나라가 되고, 도움받던 시설에서 자립하는 노하우를 나누는 지원기관으로 성장하였습니다. 한국에서 아동과 장애인을 위한 복지사업의 전문성을 키워온 것이 전 세계의 아동과 장애인의 삶을 증진하는 데 큰 도움이 되리라 믿습니다.

 

후원자님들이 함께해주신 시간과 관심이 국내뿐만 아니라 아시아와 아프리카에도 도움이 되는 관심과 시간이 된 것에 감사드립니다.

엔젤스헤이븐 대표이사 조준호

2024년 봄호
2024년 봄호
2023년 가을호
2023년 여름호
2023년 봄호
2022년 겨울호
2022년 가을호
2022년 여름호
#hereIam
팔찌로
아이들 지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