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엔젤스헤이븐 기관소식_장애인
[은평재활원] 은평재활원 개원 45주년 감사예배와 기념행사
![]()
은평재활원 개원 45주년 감사예배와 기념행사가 있었습니다. 1, 2부로 나뉜 행사의 1부에서는 찬송과 기도, 목사님의 성경말씀을 비롯하여 다 같이 특송을 부르고 흥겹게 춤도 추며 즐거운 시간을 가졌습니다. 2부에서는 감사 인사와 은평재활원을 위해 항상 힘써주시는 모범 직원과 모범 입주자 표창, 꾸준히 은평재활원을 찾아 도와주시는 봉사자분들의 표창이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모두 모여 사진 찰영을 하며 파이팅을 외치고 기념행사를 잘 마무리했습니다. 보이지 않는 자리에서 애써주시는 분들이 많아 은평재활원이 밝고 모두 즐거운 마음으로 지낼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은평재활원 파이팅입니다!
[다움장애아동지원센터] 어린이날! 자연으로 떠난 즐거운 하루
![]()
어린이날, 아이들은 장난감 마켓을 방문해 오랫동안 갖고 싶었던 장난감들을 직접 보고 비교하며 자신만의 선물을 골랐습니다. 그리고 계곡과 아름다운 숲이 있는 캠핑장으로 가, 신나게 뛰어놀거나 해먹이나 텐트 등 다양한 시설물들을 이용하였습니다. 함께 준비해온 음식 재료로 요리를 하고, 간식도 나눠 먹으며 즐거운 하루와 추억을 만들고 돌아왔습니다. 행복한 웃음과 반짝이는 눈빛으로 가득했던 그날의 기억들이 아이들의 마음속에 오래도록 남아있기를 바랍니다.
[은평대영학교] 은평대영학교 부활절 예배
![]()
4월 11일 모든 학생이 한자리에 모여 부활절 예배를 드렸습니다. 박정기 목사님의 말씀과 학생회 학생들의 준비 찬양, 중학교 학생들의 특별 찬양으로 부활의 기쁨을 함께하고, 예배를 드린 후에는 부활절 달걀을 나누어 먹으며 부활절의 의미를 되새기는 귀한 시간을 가졌습니다.
[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 서부의 사계, 봄 ‘더나데이’ 행사 개최
![]()
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은 가정의 달을 맞아 두 번에 걸쳐 더나데이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더나데이는 ‘행복을 더하고 마음을 나누는 하루’란 의미로 복지관이 가정의 달을 맞아 5월에 여는 대표 봄 행사입니다. 5월 8일에는 매일 애쓰는 부모님들을 위해 ‘어버이날 축하 꽃 나눔 이벤트’를 준비했습니다. 깜짝 꽃 선물 하나에 아이처럼 기뻐하는 부모님들의 환한 미소로 기쁨은 두 배가 되었습니다. 5월 22일에는 공연과 체험, 바자회까지 더해져 종일 복지관이 북적거렸습니다. 다양한 먹거리와 흥미로운 참여 부스까지! 함께해주신 부모님, 주민 모임, 지역 도서관 덕분에 더욱 풍성한 하루가 되었습니다. 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은 계절마다 지역 주민을 초대하는 ‘서부의 사계 행사’를 개최합니다. 봄에는 ‘더나데이’, 여름에는 ‘우리동네 바캉스’, 가을에는 ‘다함께 가을’, 겨울에는 ‘올해, 우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다가오는 7월에는 무더위를 씻어낼 시원한 바캉스 행사로 찾아오겠습니다. 많은 기대와 참여 부탁드립니다.
[은평구장애인주간보호센터] 성인발달장애인 자립캠프 “도전과 성장, 자립을 위한 여정”
![]()
은평장애인주간보호센터는 2박 3일간 가평에서 자립캠프를 진행하였습니다. 자연 체험, 문화 활동, 숙소 생활 등으로 구성된 이번 캠프는 이용자들의 자립 능력 향상과 정서적 안정, 가족 돌봄 완화 등 큰 도움이 되었으며, 공동체 의식과 자기결정 행동이 자연스럽게 나타나는 의미 있고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정겨우리주간보호센터] 함께한 봄날
![]()
따스한 봄바람이 불어오던 4월, 1박 2일 강원도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푸른 자연 속에서 트랙터 마차를 타고 봄 풍경을 만끽하며 다양한 동물들과 교감했고, 드넓은 바다가 펼쳐진 해변에선 들러 시원한 파도 소리를 들으며 잠시나마 일상에서 벗어난 여유를 즐겼습니다. 모두의 마음속에 오래도록 간직될 소중한 시간이 되었고, 새로운 경험이 더해져 더 특별한 여행이었습니다. 앞으로도 함께 웃고, 함께 즐길 수 있는 소중한 순간들이 계속되길 바랍니다
[누야하우스] 제부도, 대부도 청춘 캠프

지난 4월, 누야하우스는 사원들과 함께 봄기운이 가득한 제부도와 대부도 일대에서 청춘 캠프를 진행했습니다. 일상에서 벗어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힐링하는 소중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이번 청춘 캠프를 통해 누야하우스는 장애인 사원분들이 일상에서 벗어나 함께 웃고 느끼며 기쁨과 감동을 나누는 시간을 마련했습니다. 앞으로도 더 많은 제품 판매를 통해 사원들의 안정적인 일자리와 쾌적한 근무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서울재활병원] 서울재활병원, ‘발달이 느린 영유아 부모교육’ 개최
![]()
서울재활병원이 운영 중인 수도권공공어린이재활병원은 지난 5월 29일 서울특별시육아종합지원센터 1층 강당에서 ‘발달이 느린 영유아 부모교육’을 개최했습니다. 이번 교육은 발달지연이 의심되거나 진단을 받은 영유아를 양육하는 보호자들에게 전문적인 지식과 실천 가능한 개입 방법을 제공하여 아동이 지역사회에서 건강하게 성장하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한 것으로, 서울시 관내 어린이집을 이용 중인 영유아의 부모와 양육자, 그리고 유관기관 종사자 대상, 무료로 진행되었습니다.
1부에서는 서울재활병원 공공어린이재활병원부 김지용 부장(재활의학 전문의)이 ‘발달지연이 의심될 때 어떻게 해야 하나요?’를 주제로, 조기 개입의 중요성과 의료적 접근 방안에 대해 강의를 진행했습니다. 이어지는 2부는 언어치료 AAC센터 사람과소통 김지은 센터장(언어재활사)이 ‘사회적 의사소통 발달을 돕는 부모의 역할’을 주제로, 실제 양육 사례와 함께 부모가 일상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의사소통 지원 방법을 소개하였습니다.
[서부재활체육센터] 은평구 장애인 합동결혼식, 감동의 동행을 시작하다
![]()
지난 5월 9일 오후 6시 30분, 서부재활체육센터 1층 르네상스 홀에서 2025 은평구 장애인 합동결혼식이 성황리에 열렸습니다. ‘건강 약자의 행복한 삶을 위한 동행’을 주제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1쌍의 예비부부와 2쌍의 금혼식 부부, 그리고 200여 명의 내빈이 함께하며 따뜻한 축복을 나눴습니다. 이날 주인공들은 “서로를 지지하고 함께 걸어온 시간처럼, 오늘의 감동을 기억하며 앞으로도 행복한 동행을 이어가겠다”라고 다짐했습니다. 은평구청과 서부재활체육센터가 공동 주관한 본 결혼식은 매년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진행되며, 예복, 헤어 메이크업, 피로연 등 결혼식 전반이 무료로 지원됩니다. 단순한 행사를 넘어, 함께 살아가는 공동체의 연대와 포용을 보여주는 상징적 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은평보호작업장] 봄바람 따라, 함께 걷는 우리들의 발걸음 – ‘워킹투게더’
![]()
햇살이 따뜻해진 4월, 은평보호작업장의 ‘워킹투게더’ 프로그램이 다시 시작되었습니다. 이용자분들은 산들바람 부는 산책길을 따라 한 걸음 한 걸음 천천히 걸으며 자연을 느끼고, 서로의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매번 바뀌는 걷기 코스는 소소한 즐거움을 더해주고 함께 걷는 동안 자연스럽게 생기는 웃음과 대화는 마음까지 건강하게 해줍니다. 올해도 우리 모두의 건강한 일상과 지역사회와의 따뜻한 연결을 위해 ‘워킹투게더’는 계속됩니다!
[노원뇌병변비전센터] 즐거운 휠체어 라인댄스
![]()
비전센터에선 ‘휠체어 라인댄스’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휠체어를 탄 장애인분, 비장애 보조 인력이 1팀이 되어 한 몸처럼 움직입니다. 신나는 음악에 맞춰 휠체어가 움직이다 보면 금세 시간이 지나갑니다. 이용자가 직접 휠체어로 움직일 수 없지만 지원자가 밀어주는 휠체어 라인에 맞춰, 리듬에 맞춰, 조금씩 몸을 움직이다 보면 즐겁게 건강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아름드리 꿈터] 선거에 참여합니다.
아름드리 꿈터에서도 당연히 이번 대통령 선거에 참여했습니다. 대통령 후보들이 “대통령이 되면 이것만큼은 꼭 하겠습니다!”라고 국민에게 약속하는 공약을 함께 살펴보았습니다. 선거와 관련된 어려운 단어들도 살펴보고, 투표 안내문과 투표소 위치도 미리 알아보았습니다. 모의 투표도 해보았습니다. ‘소소한 소통’에서 제작해 주신 자료가 있어 사전 준비를 쉽게 해낼 수 있었습니다. 사전 선거에 참여를 희망한 당사자들은 지원자들이 동행하여 안전하게 투표소에 다녀왔습니다. 장애인도 보통의 삶을 살 수 있는 좋은 나라가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모두 소중한 마음을 담아 투표권을 행사했습니다.
[긴급돌봄센터] 일상 속으로 스며드는 긴급돌봄, 더 가까이
![]()
올봄 특수학교, 주간보호센터, 장애인가족지원센터 등 여러 유관기관을 통해 긴급돌봄 서비스의 가치와 이용 방법을 알리는 활기찬 홍보 활동을 펼쳤습니다. 이번 활동을 계기로 새로운 이용자분들이 센터를 찾아 주셔서 한층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센터는 지역사회와 함께 모두가 안심하고 기대어 휴식할 수 있는 든든한 돌봄 동반자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