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재활원 이렇게 바뀌었습니다

은평재활원 이렇게 바뀌었습니다

은평재활원 이렇게 바뀌었습니다 960 540 관리자
 
내방 구경하실래요
“친한 동생 상현이와 방을 같이 써서 좋아요. 제가 같이 쓰자고 말했어요. 침대 색깔도 제가 골랐고, 책상하고 컴퓨터도 골랐어요. 그전에는 휠체어가 못 들어가서 나이 많은 형들하고 방을 써서 불편했어요. 방도 넓어지고, 내 방에서 내가 하고 싶은 거 할 수 있어서 좋아요. 방에서 기타 연습도하고, 게임도 해요”
자격증을 많이 따고 싶어요
“저는 일어에 관심이 있는 이한울이라고 합니다. 새로 지어진 재활원에 북카페가 생겨서 관심있는 분야의 공부도 하고, 책들이 있어서 독서도 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아요 특히 시간이 날 때마다 북카페에서 공부해서 이번에 일본어 JLPT 5급 시험에 붙게 되었어요. 재활원에 공부나 독서할 수 있도록 멋진 북카페를 만들어 주신 후원자님께 감사합니다”
바리스타의 꿈을 이뤘어요
“몸이 안 좋아서 그동안 공부를 못했다가 새 집에 이사 와서 바리스타 필기와 실기를 공부했어요. 은평재활원 1층에 카페가 있어서 연습을 충분히 해서 바리스타 2급 자격증을 딸 수 있었어요. 이제 동생들한테 커피를 가르쳐줄 수 있어요. 동생들도 커피에 관심이 많아요. 카페 운영하는 게 좀 어렵지만 요즘 정말 행복해요.”  
저도 혼자 라면 끓일 수 있어요
“학교 갔다 와서 계란 후라이 해먹었어요. 선생님이 가르쳐 주셨어요. 저번에 라면 끊이는 법도 배웠어요. 선생님이 요리하면 제가 맛을 봐요. 요리사가 되고 싶은 게 꿈이에요.
------------------
조리원:대량조리에 어려움이 있었던 주방 기자재를 확충했습니다. 면역력이 약한 장애인들을 고려해 위생적인 급식실과 주방을 만들었고, 장애인들 모두가 함께 얼굴을 마주하고 식사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해서 식사시간이 즐거워졌습니다.
일상생활을 연습해요
“오늘은 어떤치료 받는지 궁금해요”
“나가서 같이 축구해요. 나 패스 잘해요”  
------------------
작업치료사:작업치료 도구를 구비할 장소가 생겨서 이용인의 그날 컨디션에 맞춰 작업치료의 변화를 둘 수 있게 되었습니다. 치료효과가 높아져 이용인의 일상생활 기능이 좋아질 것으로 생각합니다
새 치료실이 생겼어요
“친구 방에서 치료받을 때는 (집중이) 어려워요.”
“이제 치료 받으러 차타고 안 나가도 되요?”  
------------------
언어치료사:언어치료는 환경이 중요합니다. 치료에 집중할 수 있는 공간에서, 이용인이 원하는 교구를 직접 선택해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치료의 질이 높아질 겁니다. 이용인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유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hereIam
팔찌로
아이들 지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