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젤스헤이븐 기관소식_아동청소년 복지
[은평천사원]
미소 천사의 돌잔치
2025년 1월 24일, AHi빌리지(은평천사원)에 돌을 맞이한 아동의 따뜻하고 행복한 돌잔치가 열렸습니다. 이 특별한 날을 함께 축하해주신 천사원 아이들, 선생님들과 아동의 아버지, 그리고 후원자님들의 따뜻한 마음 덕분에 더욱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돌잔치에는 사랑과 정성이 가득 담긴 맛있는 음식들이 준비되었고, 후원자님들의 관심 덕분에 아동의 첫 생일을 아름다운 사진으로 남길 수 있었습니다. 또한, 아이의 성장 과정이 담긴 감동적인 영상도 함께 보며 모두가 함께 웃고 울었던 소중한 순간이었습니다. 돌잡이 시간도 마련되어, 아동이 어떤 길을 걸어갈지 모두 함께 기대하며 즐겁게 참여했습니다. 아동의 밝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기원해 주시고,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립니다.
[Ah’늘함께지역아동복지센터]
2024 Ah’늘함께 우리들의 종업식 및 졸업식
지난 2월 28일, Ah’늘함께지역아동복지센터에서는 초등학교를 졸업하는 아동들과 입학하는 아동들, 중학교를 졸업하는 아동들을 축하하고 새로운 시작을 응원하며 소감을 듣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한 참석한 신규 아동들은 센터와 선생님 그리고 친구들을 알아가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이후 추억 앨범을 펼쳐보고 24년 활동 영상을 보며 따뜻한 시간을 보낸 뒤 행복한 종업식 및 졸업식을 마무리하였습니다.
[서울시립은평청소년센터]
2025년 제12회 은평대전, 열정 가득한 대학생 멘토기획단과의 첫 만남
은평구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에서는 12년째 “은근히 평범한 대학생들의 전공 이야기 「은평대전」”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의 중심에는 대학생 멘토기획단이 있으며, 12회 은평대전을 위해 2025년 2월 26일 첫 만남을 가졌습니다. 올해 멘토기획단은 은평대전을 다년간 참여하고 있는 대학생부터 올해 대학교를 입학한 풋풋한 신입생까지 열정과 개성이 넘치는 대학생 9명으로 구성되었습니다. 대학생 멘토기획단은 첫 만남을 시작으로 대학생 멘토 오리엔테이션, 조별 멘토 교육, 평가회 등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프로그램의 기획과 운영, 평가까지 함께 이끌어갈 예정입니다. 더욱 알차고 의미 있는 은평대전을 만들어갈 멘토기획단의 활약이 기대됩니다.
[은평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 희망이 되는 위기청소년 특별지원 사업 지원
은평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9~24세 위기청소년을 발굴해 생활·건강·학업·상담·자립 등의 분야에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2024년에는 47명의 청소년에게 지원이 이루어졌으며, 차후에도 위기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고자 합니다. ▲비행·일탈 예방이 필요한 청소년 ▲학교 밖 청소년 ▲보호자의 보호를 받지 못하는 청소년(저소득 한부모 자녀 포함) ▲은둔형 청소년 등 가구소득 중위소득 100% 이하라면 주소지 관할 주민센터나 복지로 사이트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은평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와 함께하는 검정고시 준비, 이제 혼자 준비 NO!
은평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2024년 1·2차 검정고시에서 학교 밖 청소년들의 합격을 지원했습니다. 원서 대리 접수, 검정고시 차량 지원과 식사 등을 제공하였으며, 관계기관과 협력해 현장 지원 활동을 진행했습니다. 그 결과 58명이 합격하고, 14명이 대학에 진학했습니다. 올해도 스마트 교실 ’공패’를 운영해 청소년들에게 교재 및 학습 지원을 통해 검정고시를 돕고 있습니다.
[갈현청소년센터 쉼쉼]
갈현청소년센터, YCS 동아리 콘서트 쇼잉
2024년 갈현청소년센터 ‘청소년동아리연합 YCS’에서는 한 해 동안 열심히 활동한 결과를 친구들, 가족들과 함께 나누는 시간으로 은평구청 은평홀에서 청소년동아리 콘서트 ‘쇼잉(Showing)’을 개최하였습니다. YCS 소속 청소년 동아리가 주도하여 만들어가는 콘서트 ‘쇼잉’은 밴드, 댄스, 보컬 등 다양한 분야로 구성되어 다채롭게 구성하였습니다. 이번 콘서트를 통해 우리가 얼마나 성장했는지를 보여주는 자리가 되었으며, 오랫동안 함께 활동한 멤버들과의 아름다운 협동과 열정을 느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습니다.
책과 가까워지는 시간, 인문학 교실 독립 서점 탐방
갈현청소년센터 일시청소년쉼터에서는 청소년들의 인문학적 소양을 키우기 위해 인문학 교실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쉼터 근처 독립 서점을 찾아 청소년들 각자의 관심사에 맞는 책을 고르고, 마음이 이끄는 자리에서 한참 동안 몰입하며 책을 읽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평소 밝고 활기찬 친구들이, 작고 조용한 서점 한편에서 책장을 넘기며 사색에 잠긴 모습은 무척 인상적이었습니다.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관심을 반영해 다양한 인문학 주제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다음 인문학 교실에서는 또 어떤 흥미로운 이야기들이 펼쳐질지 기대해 주세요!
[은평자립준비청년청] 자립준비청년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2024년도에 진행한 사업에 대해 자립준비청년들과 평가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번 평가는 청년들이 사업에 참여하면서 느낀 점과 개선 사항을 정리하는 시간이었고, 이를 통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했습니다. 이러한 피드백은 향후 자준청 사업 구상에 중요한 참고 자료가 되어 사업을 계획하는데 큰 중요한 도움이 되었으며, 청년들의 목소리를 귀 기울여 의미 있고 다양한 사업을 진행할 기회를 마련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