퀵메뉴
후원하기 후원정보조회 1:1문의 뉴스레터신청

스토리

전체보기 사업소식 아름다운 사람 칼럼 은평재활원 새집짓기 프로젝트
 

게시물 내용

제목 은평재활원 이렇게 바뀌었습니다

작성자
관리자 
이메일
angelshaven@angels.or.kr 
작성일
2018-10-08 오후 12:23:52 
조회수
48 



내방 구경하실래요
“친한 동생 상현이와 방을 같이 써서 좋아요. 제가 같이 쓰자고 말했어요. 침대 색깔도 제가 골랐고, 책상하고 컴퓨터도 골랐어요. 그전에는 휠체어가 못 들어가서 나이 많은 형들하고 방을 써서 불편했어요. 방도 넓어지고, 내 방에서 내가 하고 싶은 거 할 수 있어서 좋아요. 방에서 기타 연습도하고, 게임도 해요”
 
wzimageseditortag
자격증을 많이 따고 싶어요
“저는 일어에 관심이 있는 이한울이라고 합니다. 새로 지어진 재활원에 북카페가 생겨서 관심있는 분야의 공부도 하고, 책들이 있어서 독서도 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아요 특히 시간이 날 때마다 북카페에서 공부해서 이번에 일본어 JLPT 5급 시험에 붙게 되었어요. 재활원에 공부나 독서할 수 있도록 멋진 북카페를 만들어 주신 후원자님께 감사합니다”


wzimageseditortag
바리스타의 꿈을 이뤘어요
“몸이 안 좋아서 그동안 공부를 못했다가 새 집에 이사 와서 바리스타 필기와 실기를 공부했어요. 은평재활원 1층에 카페가 있어서 연습을 충분히 해서 바리스타 2급 자격증을 딸 수 있었어요. 이제 동생들한테 커피를 가르쳐줄 수 있어요. 동생들도 커피에 관심이 많아요. 카페 운영하는 게 좀 어렵지만 요즘 정말 행복해요.”  


wzimageseditortag
저도 혼자 라면 끓일 수 있어요
“학교 갔다 와서 계란 후라이 해먹었어요. 선생님이 가르쳐 주셨어요. 저번에 라면 끊이는 법도 배웠어요. 선생님이 요리하면 제가 맛을 봐요. 요리사가 되고 싶은 게 꿈이에요.
------------------
조리원:대량조리에 어려움이 있었던 주방 기자재를 확충했습니다. 면역력이 약한 장애인들을 고려해 위생적인 급식실과 주방을 만들었고, 장애인들 모두가 함께 얼굴을 마주하고 식사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해서 식사시간이 즐거워졌습니다.


wzimageseditortag

일상생활을 연습해요
“오늘은 어떤치료 받는지 궁금해요”
“나가서 같이 축구해요. 나 패스 잘해요”  
------------------
작업치료사:작업치료 도구를 구비할 장소가 생겨서 이용인의 그날 컨디션에 맞춰 작업치료의 변화를 둘 수 있게 되었습니다. 치료효과가 높아져 이용인의 일상생활 기능이 좋아질 것으로 생각합니다



wzimageseditortag
새 치료실이 생겼어요

“친구 방에서 치료받을 때는 (집중이) 어려워요.”
“이제 치료 받으러 차타고 안 나가도 되요?”  
------------------
언어치료사:언어치료는 환경이 중요합니다. 치료에 집중할 수 있는 공간에서, 이용인이 원하는 교구를 직접 선택해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치료의 질이 높아질 겁니다. 이용인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유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