퀵메뉴
후원하기 후원정보조회 1:1문의 뉴스레터신청

언론에서 본 엔젤스헤이븐

게시물 내용

제목 [헬스경향] 서울재활병원 “깨끗한 치료공간에서 몸도 마음도 활짝”

작성자
관리자 
이메일
angelshaven@angels.or.kr 
작성일
2019-07-05 오전 11:34:04 
조회수
134 
첨부
없음
LG전자, LG퓨리케어 공기청정기 80대 기증
LG전자가 서울재활병원에 LG퓨리케어 공기청정기를 기증했다.
LG전자가 미세먼지 없는 깨끗한 치료환경 조성을 위해 서울재활병원에 공기청정기를 기증했다.



서울재활병원이 LG전자의 후원으로 보다 깨끗한 재활치료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서울재활병원은 19일 LG전자 측에서 LG퓨리케어 공기청정기 80대를 기증했다고 전했다. 같은 날 진행된 기증식에는 조성진 LG전자 대표이사, 배상호 LG전자 노조위원장이 참석했으며 병원 측에서는 엔젤스헤이븐 조준호 상임이사, 이지선 병원장이 자리했다.

이들은 기증식을 마친 후 소아물리치료실에 설치된 LG전자 퓨리케어 공기청정기를 살펴보며 재활치료 환경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조성진 LG전자 대표이사는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장애인 등 취약계층의 더 나은 삶을 위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지선 병원장은 “미세먼지 없는 깨끗한 공기가 환자들의 재활치료와 건강 유지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사회의 약자를 돌보는 LG전자의 진실한 마음 씀씀이에 감사한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재활병원은 1998년 사회복지법인 엔젤스헤이븐 산하에 개원한 보건복지부 지정 재활전문병원으로 영유아에서부터 노인에 이르기까지 전 연령별 재활치료를 시행하고 있다.

특히 국내의 청소년 재활 부족 문제를 해결하고자 전국 최대 규모의 청소년재활치료 전담팀을 운영하고 있다. 또 장애인의 사회복귀를 위해 지역사회, 학교 등과 연계한 공공재활의료사업에 힘써왔으며 이에 대한 전문성을 인정받아 최근 보건복지부와 서울시로부터 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로 지정됐다. 국내 재활의료 발전을 위해 지난해부터 새 병원 건립도 추진 중이다.

장인선 기자

▶ 관련기사 바로가기_헬스경향(클릭)


목록